얼마전 아이폰의 iOS4가 정식으로 출시되면서 업그레이드 기회를 호시탐탐노리고 있었습니다. 그냥 쉽게 할 수 도 있지만, 전화도 많이 받는 편이고, 더구나 동기화를 한지 오랜 상태고 현재 사용중인공간이 약 29G 정도에 어플 갯수도 약 150여개에 달해서 동기화 하는데 무척 시간이 오래 걸릴듯 했습니다. 어떤분은 3시간 이상 걸렸다고 하는데, 저도 대충 그이상 동기화가 이루어진듯 합니다. 하여간 우여곡절끝에 동기화 작업을 오랜 시간동안 완료를 하였습니다. 시도했다가 외근 및 전화 등으로 여러번 취소를 했었는데, 마침 시간적인 여유가 생겨서 완료를 하였습니다.

2단계로는 iOS를 3.13 에서 4.0 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작업인데, 이작업은 대략 20분 정도 소요된듯 합니다. 업데이트 버는누르고 나니 몇번껐다가 켜지더니 잘 업글이 된듯 합니다.

업그레이드 주의 사항은 비행기모드를 실행시키고 업그레이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업그레이드 중에 전화나 문자가 오면 오류의 가능성도 있고,일단 안받을 수 없으니 아예 비행기모드로 해두고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습니다.

업그레이드하고 나니 편리한 점들이 몇가지 있더군요. 많은 분들이 리뷰를 해서 저는 다 일일히 적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제가 편리하다고 생각되는 기능들만 제가 자주 쓰는 기능들을 위주로 스샷을 담아보았습니다. 

업그레이드 하고 나니 백그라운드 화면도 대기 화면과 같은 배경화면 적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다들 이기능에 대해서 상당히 만족스러워하실 듯 합니다. 탈옥을 해야만 가능했던 것인데, 어떤 분들은 이것 때문에 탈옥을 했다는 분도 있었다는..쿨럭~



우선 홈버튼을 두번 누르면 자주쓰는 아이콘들이 보입니다.^^ 편리하더군요. 많은 것들 중에서 자주쓰는 것을 정리하는라 힘들었는데, 이젠 그럴필요가 없어졌네요. 하지만, 많은것을 자주 띄어놓으면 전력 소모가 많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모니터링 중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전력 소모가 많아질 수 있어서 너무 많은 백그라운드 어플을 띄우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을 듯 해서 오래 누르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종료 기능이 있습니다. 참고하시길..바랍니다.




아래는 폴더 기능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그룹핑기능이라고 생각이 들더군요. 폴더안에 같은 부류의 어플들을 모을 수 있어서 좋더군요.
아이폰에서 직접 폴더를 정리하려면 무척 힘이 드니 아이튠즈에서 폴더를 페이지마다 정리해두고 아이폰에서 그룹핑하는 것이 작업 시간과 짜증을 줄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저도 한번더 동기화 작업을 해야할듯 합니다..ㅋ





카메라에 줌 기능이 생겼습니다. 어플중에 줌 기능을 지원해 주는 카메라 어플도 있었지만, 그래도 기본 카메라 어플이 줌을 지원해 주니 좋더군요. 줌기능을 활성화 하려면 AF 잡을 때 처럼 터치를 오래 하고 있으면 아래와 같이 줌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그리고 카메라에서 달라진 점 또하나는 전에보다 찍히는 속도가 매우 빨라졌더군요..



그 다음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 메일입니다. 받은 편지함을 이렇게 하나로 모아두어서 매우 편리하고 익스체인지 메일 계정을 두개 이상 등록할 수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지금은 하나만 등록되어 있기는 하지만, 이런 기능이 좀 필요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메일 아이콘들도 이렇게 미리 예쁘게 정의 되어 있더군요. 익스체인지 아이콘은 좀 특이한듯 합니다.




간단하게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OS4를 둘러보았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나저나 아이폰4 출시 당일 100만대를 팔았다니 놀랍네요. 우리나라에는 언제 들어올지 궁금합니다. 이젠 아이폰 OS4를 맞봤으니 IPHONE4를 맞보고 싶어지네요..^^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