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일본과 삿포로에서 축구 한일전 경기가 있었습니다. 원정경기이기는 하지만, 오늘은 사실 경기내용면에서도 그렇고 결과도 3:0으로 패하고 말았습니다. 3점 차이로 패한 것은 1974년에 4:1 로 진 뒤로는 처음이라고 하며,3:0 으로 진 것도 처음이라고 하네요. 아쉬운 경기 였습니다.

후반전에서는 무척 아쉬운 순간이 많았습니다. 특히 두 번 정도는 득점으로 이어질수 있었는데, 게임에 쫒기다 보니 선수들이 마음이 많이 급해진 상태여서 득점으로 이어지지 못해서 참 아쉽더군요.

하지만, 우리 선수들 땀이 흠뻑 젖으며, 열심히 싸워주워주었습니다. 오늘 경기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개선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정말 수고 많았습니다. ^^


오늘 퇴근이 좀늦어서 축구를 퇴근하는 길에 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DMB가 되는 휴대전화들이 좀 아쉽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혹시 몰라서 다음에 접속해보니 생방송으로 축구 중계를 볼 수가 있었습니다. 무료로 TV 채널을 알려주고 볼수 있는 어플도 있었지만, 생각도 못하고 있다가, 다음에 접속해서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3G로 나오는 것이라서 많이 끊길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는 그렇게 끊기지도 않고 볼만했습니다. 다음TV는 CDN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CDN 업체들도 Adoptive Streaming(Smooth Streaming) 이라는 새로운 기술로 클라이언트의 속도를 인지해서 속도에 맞도록 스트리밍의 비트율을 조절하는 기술이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런 생방송도 이런 기술이 상용되는것이아닌가 싶더군요. 간혹 볼때 마다 영상의 화질이 좋아졌다 나빠졌다 많이 바뀌더군요. 물론 실시간으로 인코딩이 되다보니 인코딩 문제일수도 있을듯 하나 3G 망이 느린점을 생각하면 충분히 그런 기술이 사용되었을 수도 있을 듯 합니다.




하여간에, DMB가 많이 아쉬웠지만, 그럭저럭 한일전 경기를 퇴근길 지하철안에서 잘 관람을 하였습니다. DMB폰이 있어도 잘 보는 편은 아니지만, 이럴때는 참 아쉬웠을 텐데, DMB의 기능이 네트워크로 해결이 되는듯 합니다.




DMB 기능이 항상 보는 것은 아니지만,  사실 아쉽기는 했습니다. 있는게 없는 것 보다는 나으니까요. 하지만, 오늘 생방송 중계를 보니 필요할때 충분히 볼수 있을 듯 합니다. 요즘은 방송사에서도 스마트폰 생중계를 해주다보니 DMB처럼 볼수 있을 듯 합니다.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중에는 이렇게 동영상 보시는 분들도 많을 듯 합니다. 저는 그동안 생방송은 처음이었는데, 화질은 좀 떨어졌지만, 못볼뻔한 축구 경기를 보게 되어 다행이라 생각이 들더군요.
Posted by 달룡이네집

댓글을 달아 주세요